새샘(淸泉)

2019. 4/29 태국 방콕 여행 마지막 날 나흘째 첫글: 방콕 왕궁 본문

여행기-해외

2019. 4/29 태국 방콕 여행 마지막 날 나흘째 첫글: 방콕 왕궁

새샘 2022. 7. 29. 09:43

 

태국 방콕 전체 여행로

4/26 인천공항-방콕 수완나품공항-숙소-차오프라야강 디너 크루즈-4/27 숙소-사파리월드-숙소-아시아티크 야시장-4/28 아룬사원-포사원-마하탓사원-프라시산펫사원-위한프라몽콘보핏-아유타야 선셋 보트 투어-방콕 아이콘시암 쇼핑몰-숙소-4/29 숙소-방콕 왕궁-아바니 리버사이드 방콕 호텔-수완나품 공항

 

4/29 여행로

숙소-방콕 왕궁-아바니 리버사이드 방콕 호텔-수완나품 공항

 

 

태국 방콕 여행 마지막날 돌아보는 일정은 단 두 군데.

오전에 차오프라야강 디너 크루즈 때 배에서 야경으로만 보았던 방콕 왕궁을 구경하고, 오후에는 숙소 바로 뒤에 있는 5성급 특급 호텔인 아바니 리버사이드 방콕 호텔을 돌아보는 것이다.

 

숙소 아난타라 리버사이드 방콕 리조트 Anantara Riverside Bangkok Resort에서의 마지막 아침 식사

 

숙소를 출발하면서 호텔 앞에서 기념 촬영

 

택시가 세워준 왕궁 북문 길 건너편에서 내리니 하얀 직사각형 문 위에 태국 국왕 라마 10세 Rama X(재위 2016~현재) 초상화가 걸려 있다.

이곳은 태국의 국립대학 중 네 번째로 설립된 실파콘 대학교 Silpakorn University이며, 미술대학에서 시작하여 1942년 지금 이름의 종합대학교가 되었다.

 

방콕 왕궁 The Grand Palace of Thailand(The Grand Palace)의 정식 명칭은 '프라 보롬 마하 랏차 왕 Phra Borom Maha Racha Wang'이며, 시암 Siam 왕국[후에 태국泰國(타이 왕국) Thailand으로 국호 변경]의 톤부리 왕조 Thonburi Dynasty(1767~1782)를 멸망시키고 차크리 왕조 Chakri Dynasty(1782~현재)를 연 라마1세 Rama I가 톤부리에서 방콕으로 수도를 천도하면서 1782년부터 국왕이 거주하는 공식 왕궁이 되었다.

왕궁이란 상징성 때문에 현재 태국에서 가장 많은 방문객들이 북적거리는 최고 인기 명소 중 하나이다.

 

방콕 왕궁은 차오프라야강 좌안(동쪽)에 자리 잡고 있으며, 남북이 긴 삐뚤어진 직사각형 부지로서 왕궁의 사방은 1.9킬로미터에 달하는 성벽으로 둘러 싸여 있다.

방콕 왕궁에는 높이 솟은 궁전과 건물, 사원, 불탑들이 금박, 자기, 유리 등으로 찬란하게 장식되어 있다.

 

방콕 왕궁 건물 배치도

 

중앙 북문을 통해 왕궁 입장.

 

문을 들어서니 차양 아래 많은 관광객들이 줄을 서서 검색대를 통과하고 있다.

 

검색대를 통과하고서야 비로소 왕궁 안을 돌아다니면서 구경할 수 있는 문이 나온다.

 

문을 통과하니 정면에 사람들이 줄을 길게 서 있는 방콕 왕궁의 공식 궁전인 프라 티낭 차크리 마하 프라삿 Phra Thinang Chakri Maha Prasat(위 건물배치도의 17번)이 보인다.

입구 왼쪽에 서 있는 표지판에는 위쪽에 'Thailand Grand Inivitation', 그 아래쪽에 'Welcome To The Grand Palace'라는고 쓰여 있다.

 

이 공식 궁전은 흰색의 르네상스 양식 건물에 태국의 전통식 지붕이 올라간 거대한 건물로서 1875년 라마 5세가 지었다.

하지만 현 태국 국왕이 주로 거주하는 궁전은 이곳이 아닌 오른쪽(서쪽)에 있는 프라 티낭 두싯 마하 프라삿 Phra Thinang Dusit Maha Prasat(위 건물배치도의 21번)이라고 한다.

 

프라 티낭 차크리 마하 프라삿 궁전 출입문 양쪽으로 궁정 수비대가 근무를 서고 있다. 

 

인터넷에서 찾은 방콕 왕궁의 공식 궁전 프라 티낭 차크리 마하 프라삿 모습(사진 출처-방콕왕궁 홈페이지 https://www.royalgrandpalace.th/en/home

 

사람이 많아 궁전 안을 들어가는 건 포기하고 다시 중앙 북문 쪽으로 나와 왕궁 수비대가 축포 발사 준비를 하고 있는 잔디밭 앞으로 간다.

이 잔디밭 뒤로 보이는 황금 건물과 황금 불탑이 바로 왕궁 안 불교 사원인 프라깨오 사원(왓 프라깨오) Wat Phra Kaew.

이 사원 안에는 높이 75센티미터의 신비스러운 에메랄드 불상 Emerald Buddha이 프라 우보솟 Phra Ubosot 불전 안에 안치되어 있다.

 

인터넷에서 찾은 프라깨오 사원의 야경(사진 출처-나무위키 https://namu.wiki/w/%EC%99%93%20%ED%94%84%EB%9D%BC%EA%B9%A8%EC%98%A4)

 

인터넷에서 찾은 프라깨오 사원의 프라 우보솟 Phra Ubosot 불전 안에 안치되어 있는 에메랄드 불상(사진 출처-나무위키 https://namu.wiki/w/%EC%99%93%20%ED%94%84%EB%9D%BC%EA%B9%A8%EC%98%A4)

왼쪽 3개는 계절별로 변화되는 에메랄드 불상 모습이고, 오른쪽은 불전 안에 안치되어 있는 에메랄드 불상 모습.

 

프라깨오 사원 앞에서의 인증샷들

 

왕궁 안 잔디밭에서 축포 발사 준비를 하고 있는 왕궁 수비대원들

 

왕궁 내 프라깨오 사원의 황금불탑을 배경으로

 

잔디광장에서 축포가 발사되고 있다.

이 축포 발사의 배경은 관광객을 위한 행사의 일환인 것이 아닐까?

 

왕궁에서의 축포 발사 동영상

 

시리킷 왕비 섬유 박물관 Queen Sirikit Museum of Textiles에서 다양한 실크와 섬유 직물을 구경할 수 있다고 한다.

 

왕궁을 빠져나가면서 밖에서 음식을 사들고 들어오는 왕궁 여성 수비대원들(?)과 지나친다.

 

2022. 7. 29 새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