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샘(淸泉)

최선진 "가브리엘의 오보에" 리코더 연주 라이브 동영상 본문

라이브문화마당

최선진 "가브리엘의 오보에" 리코더 연주 라이브 동영상

새샘 2021. 9. 26. 21:18

 

2021년 7월 24일 평창 오대산 월정사 전나무숲길 숲속쉼터에서 '전나무숲의 노래' 음악회가 열렸다.

이날 사회자이면서 리코더 recorder 연주자인 최선진<가브리엘의 오보에 Garbriel's Oboe> 리코더 연주 라이브 동영상이다.

 

<가브리엘의 오보에 Garbriel's Oboe>는 1986년 개봉 영화 '미션' Misson'의 메인 테마곡으로서 이탈리아의 엔니오 모리코네 Ennio Morricone가 작곡하였으며, 영화가 대성공하면서 히트곡이 되었다.

영화에서는 주인공 가브리엘 신부(제레미 아이언스 Jeremy John Irons)가 오보에로 연주하였다.

 

리는 이 곡을 들으면 <가브리엘의 오보에>보다 먼저 <넬라 판타지아 Nella Fantasia>가 떠오른다.

2010년 공전의 히트를 기록했던 예능 프로그램 '남자의 자격'에서 남자의 자격 합창단이 부른 <넬라 판타지아>는 <가브리엘의 오보에>의 멜로디에 가사를 붙여 만든 곡이었기 때문이다.

 

<가브리엘의 오보에> 선율에 깊은 감동을 받은 세계적인 영국 팝페라 가수 사라 브라이트만 Sara Brightman이 이탈리아 작곡자인 엔니오 모리코네를 찾아가 이 곡에 가사를 붙여 노래하게 해 달라고 노래하게 해달라고 간청했다가 이 음악은 하늘나라를 상징하는 음악’이라며 거절당했다고 한다. 

그러나 브라이트만은 2~3개월마다 편지를 쓰고, 찾아가기를 반복해서 무려3년 만에 허락을 받아 낸 노래가 바로 <넬라 판타지아>라고 한.

 

최선진의 <가브리엘의 오보에> 리코더 연주는 오보에와는 다른 뭔가 색다른 느낌으로 다가오지 않을까!

 

2021. 9. 26 새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