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샘(淸泉)

2013. 1/22 싱가포르-말레이지아 여행 첫날 마지막 셋글 : 싱가포르 마리나베이3-에스플러네이드, 마리나베이샌즈, 쿠데타레스토랑 본문

여행기-해외

2013. 1/22 싱가포르-말레이지아 여행 첫날 마지막 셋글 : 싱가포르 마리나베이3-에스플러네이드, 마리나베이샌즈, 쿠데타레스토랑

새샘 2013. 4. 14. 14:34

싱가포르 여행로

창이공항-차이나타운 숙소-마리나베이-리틀인디아-아랍스트리트-부기스-오차드로드-리버사이드-마리나베이-차이나타운-센토사-올드시티(구시가지)-선텍시티

 

 

1/22 여행로

인천공항-말레이지아 LCCT공항-싱가포르 창이공항-차이나타운 숙소-마리나베이 지역(에스플러네이드 드라이브-플러튼호텔-멀라이언파크-마리나베이샌즈 레이저쇼-에스플러네이드-야외극장-더블헬릭스다리-마리나베이샌즈쇼핑센터-마리나베이샌즈호텔-호텔57층스카이파크-쿠데타레스토랑-차이나타운숙소)

 

마리나베이샌즈의 레이저쇼가 끝나자 멀라이언파크에서 에스플러네이드 야외극장을 거쳐 마리나베이샌즈를 향한다.

에스플러네이드 Esplanade는 멀라이언파크에서 본 바와 같이 두리안을 닮은 독특한 모습을 하고 있는 복합문화예술 건축물로서 멀라이언과 함께 싱가포르의 대표 아이콘이다. 에스플러네이드 해변산책로 Waterfront Promenade를 따라가면  에스플러네이드 리사이틀 스튜디오 Esplanade Recital Studio와 야외극장 Outdoor Theatre 뒤를 지난다.

 

에스플러네이드의 야외카페

 

에스플러네이드 야외푸드코트인  마칸수트라 글루턴스 베이 호커센터 Makansutra Gluttons Bay-싱가포르 제일의 호커센터로 인정받고 있다. 싱가포르 매거진 '마칸수트라'에서 보증하는 곳이라고 해서 붙은 이름. 시푸드와 BBQ 등 다양한 전통 및 현대 싱가포르 먹거리를 싼값에 먹을 수 있다. 뒤로 만다린오리엔탈호텔 Madarin Oriental Hotel이 보인다.

 

에스플러네이드에서 바라본 헬릭스다리 Helix Bridge마리나베이샌즈

 

헬릭스다리는 싱가포르강 최하류에 위치한 다리로서 북쪽의 에드플러네이드에서 남쪽의 마리나베이샌즈 쇼핑센터로 바로 연결한다. 다리를 따라 DNA의 이중나선모양의 강철 아치가 설치되어 있어 마치 터널을 지난다는 느낌을 가지게 되는 다리이다. 2010년 세계건축제에서 세계최고교통건물상 World's Best Transport Building at World Architecture Awards 2010 수상.

 

헬리스다리 중간의 전망대에서 바라본 에스플러네이드 Esplanade-쌍둥이 두리안건물 중 왼편이 중앙홀/콘서트홀 Concourse/Concert Hall이고 오른편이 극장 Theatre.

 

마리나베이샌즈 쇼핑센터 The Shoppes at Marina Bay Sands

 

윈도우가 온통 장미꽃으로 장식되어 있는 마리나베이샌즈 쇼핑센터내 가게

 

마리나베이샌즈에 왔으니 지상 200미터 높이의 57층 샌즈스카이파크 정상에 위치한 화제의 루트탑 바쿠데타 Ku De Ta를 가보지 않을 수 없다. 싱가포르의 화려한 야경을 감상하기에 완벽한 장소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쿠데타에서 바로본 싱가포르 야경-마름모꼴 지붕의 네온사인이 있는 건물은 메릴린치빌딩 Merrill Lynch Building.

 

샌즈스카이파크에서 고속엘리베이터를 타고 1층에 내려서 마리나베이샌즈호텔을 올려다본다.

 

샌즈호텔타워3으로 들어간다.

 

샌즈호텔 타워 1&2

 

지하철을 타고 차이나타운으로 돌아와서 숙소로 들어가기 전에 차이나타운을 잠시 둘러본다.

 

2013. 4. 14 새샘, 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