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샘(淸泉)

임동창의 "로미오와 줄리엣 중 <A Time For Us>" 피아노 연주 라이브동영상 본문

라이브문화마당

임동창의 "로미오와 줄리엣 중 <A Time For Us>" 피아노 연주 라이브동영상

새샘 2008. 6. 18. 11:36

2008년 3월27일 대전대학교 목요문화마당은 우리나라의 작곡가 겸 피아니스트로서 '풍류 허튼가락'으로 유명한 임동창의 피아노 콘서트로 열렸다.

 

임동창은 어린 시절 독학으로 하루 열댓 시간씩 피아노를 두들겼고, 고등학교 시절에는 화성법과 쇤베르크를 공부하며 산더미 같은 악보에 파묻혀 살았다고 한다. 스무 살이 넘어서는 산사에 들어가 1년 넘게 수도생활을 하기도 했다. 이렇게 범상치 않은 인생행로는 결국 그를 독창적인 음악세계로 수렴하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다. 요즘은 '영산회상'과 '수제천'에서 국악의 정수를 추출해내고 있다고 한다.

 

국악의 정서를 바탕으로 클래식과 재즈를 넘나드는 폭넓은 음악을 만들어온 임동창은 세계음악 역사상 최초로 새로운 장르를 발명하였는데, 그것이 소위 임동창의 風流 '허튼가락'이다.

 

이날 공연에서 임동창은 '허튼가락'을 비롯하여 '1300년의 사랑이야기', '서천풍류'와 같은 허튼가락을 연주하였다.

 

여기 올리는 그의 피아노연주 동영상은 허튼가락과 같은 국악이 아닌 서양팝송 피아노 연주다.우리에게 너무나 익숙한 '로미오와 줄리엣 OST'"A time for us"를 그의 피아노 연주로 들어보는 기회는 별로 없을 것 같다. 이 연주를 들어면서 로미오와 줄리엣 영화속으로 빠져 보자구요.

 

2008. 6. 18 새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