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샘(淸泉)

2018. 7/9 미국 알래스카주 데날리국립공원 회색늑대 동영상 본문

여행 사진·동영상

2018. 7/9 미국 알래스카주 데날리국립공원 회색늑대 동영상

새샘 2018. 8. 3. 11:04

미국 알래스카주 데날리(디날리) 국립공원 Denali National Park는 북미에서 가장 높고 세계에서 3번째로 높은 데날리산(6,168m)이 있는 곳이다.

하지만 해발고도가 아닌 산의 기반에서부터 정상까지의 높이는 세계에서 가장 높다고 한다.

데날리산은 매킨리산(Mount McKinley)으로 우리에게 더 잘 알려져 있다.

데날리란 말은 알래스카 원주민 언어로 '높은 산 Deenaalee'을 의미한다고 한다.

매킨리산이란 이름은 1897년 당시 미국 대통령이었던 윌리엄 매킨리의 이름을 딴 것이었는데, 2015년 미 오바마 대통령이 데날리로 변경한 이후 공식적으로 데날리산으로 불려지고 있다.

 

우리에게 매킨리산이 잘 알려지게 된 것은 1977년 한국인 최초로(세계 14번째) 에베레스트산을 등정한 고 고상돈 산악인이 1979년 이 산을 등정한 후 하산 도중 악천후로 실종되어 사망하였기 때문.

 

데날리국립공원에서 운영하는 투어버스를 타고 둘러보는 도중 운 좋게도 저 멀리 언덕에서부터 버스 가까이로 천천이 이동하는 덩치가 비교적 큰 야생 회색늑대 gray wolf 1마리를 촬영할 수 있었다. 

목띠를 두르고 있는 것으로 보아 국립공원에서 추적관리하는 것으로 생각된다.

회색늑대는 분류학적으로 개와 가장 가까운 늑대로서 개과 동물 중 가장 크기가 큰 종류라고 한다.

 

동영상

 

회색늑대 사진

 

투어버스

 

데날리산의 북봉(한가운데 흰산)과 남봉(북봉 오른쪽 구름이 덮힌 더 높게 보이는 산으로 이 남봉이 최고봉)

 

2018. 8. 3 새샘과 산타